경기지역 홍역 확진 환자 잇따라 발생

보건당국, 전파 차단 나서

 경기지역에서 홍역 확진 환자가 잇따라 발생, 보건당국이 추가 전파 차단에 나섰다. 3일 도에 따르면 최근 고양시의 한 병원에서 3명의 홍역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최초 환자는 지난달 17일 의심환자로 신고된 A(41). A씨는 중국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B(51)C(23)도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들은 A씨와 병원 내 접촉자로 추정 중이다.

 홍역은 급성 발진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역의 증상은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이며 고열과 함께 얼굴부터 온몸에 발진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도는 지난 2일 도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해 관련기관과 민간전문가 간 긴급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또 환자의심환자 및 접촉자 관리 강화, 해당 의료기관 의료진 중 홍역 예방접종력(2)이 확인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시 예방접종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와 고양시는 홍역 유행을 차단하고자 현재 의료기관 내 접촉자와 일반 접촉자 352명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서울에서도 3명의 홍역환자가 발생했고, 유럽일본 등에서도 홍역 유행이 지속하고 있어 국내유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홍역은 공기를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감염예방을 위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