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만들어가는 교육협동조합’

‘쿱쿠쿱.죽산’ 죽산중 학교가게 개소식

 안성 죽산중학교(교장 한봉덕)는 지난 25일 교육협동조합 학교가게 쿱쿠쿱.죽산개소식을 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성교육지원청 최기옥 교육장,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조창대 단장, 학생,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쿱쿠쿱.죽산은 지난해 6월 경기도교육청의 어울림공간조성 지원사업교로 선정되어 경기도교육청에서 5천만 원을 지원받아 새롭게 만들어진 공간에 학교가게(매점)와 휴게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쿱쿠쿱.죽산은 학생들에게 매점과 북카페 공간조성에 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그 의견을 100% 수용해 설계를 한 결과, 미적 감각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게 만들어져 경기도 내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하는 학교로부터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쿱쿠쿱.죽산가게 이름은 매점로고공모전에서 당선된 것으로 학생들이 매점이 생겨 ㅋㅋㅋ즐겁게 웃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한다.

 죽산중학교 한봉덕 교장은 앞으로 쿱쿠쿱.죽산은 학교와 마을을 연결하는 어울림 공간으로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 지역 주민 모두가 이용하는 우리 마을의 명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죽산·일죽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지난 22일 소통회의실에서 죽산면·일죽면 지역 주민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죽산 제1교의 신설 교량 건설 및 기존 세월교 철거 문제, 그리고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대형버스 진입 문제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죽산 제1교 신설 교량은 2027년 준공 예정이며, 이에 맞춰 기존 세월교는 하천 기본계획에 따라 철거될 계획이다. 그러나 죽산면 하구산 마을(대표 김주호) 주민들은 최소 한 개의 세월교를 유지해 통행 편의 등을 보장해 달라 요구했다. 이에 관련 부서는 안전과 유수 흐름을 고려한 계획임을 설명하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 했다. 이어진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관련 간담회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종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형 버스 진입 방안과 화물차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한 차단기 설치 요청이 제기 됐다. 이에 관련 부서는 해당 주차장이 ‘주차장법’상 정식 주차 장이 아닌 편의시설로 분류되며 안전상 제한적 운영 방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열 의장은 “지역 주민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