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 창조로타리클럽 ‘나눔이 행복한 취임식’ 성료

지역 어르신들을 섬기는 봉사로 시작

 국제로타리 3600지구 공도 창조로타리클럽은 지난 9일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문화공원에서 '나눔이 행복한 취임식이라는 테마로 20182019 클럽을 이끌어나갈 형우 류상현 제2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초당 정병성 차기총재, 정암 김삼영 특별대표, 영철 유재용 공도로타리클럽, 황은성 안성시장, 포럼안성 박석규대표, 두루사랑 김선용 부회장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 나성천 센터장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들과 로타리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이 행복한 취임식을 성황리에 치렀다.

 이번 행사는 취임하는 류상현 회장의 뜻에 따라 봉사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 지역 어르신들을 초정하여 섬기는 나눔이 행복한 취임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두루사랑(회장 진태철)과 안성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최수봉)은 창조로타리 클럽에서 기부한 비용으로 어르신들 300여명에게 즉석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자장면과 탕수육으로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며 아주 특별한 나눔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류상현 회장의 취임식 개회선언, 강승우 부회장의 로타리 강령 낭독, 로타리송 제창, 김삼영 특별대표의 내·외빈 소개 등으로 취임식이 진행됐다.

 이후 류상현, 원유미 회원이 국제로타리3600지구 윤희옥 총재 표창패를 받기도 했다. 회원증강 표창은 강승우 부회장이 신생클럽에 대한 공로상은 공도로타리클럽 김삼영 특별대표, 유재용 회장, 이주영 회원이 수상했다. 감사패는 한글다문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공도다문화 센터 남이환 목사와 한글교육을 도와주는 외국인 수산타, 비랄이 수상했다.

 안성의 신생 창조로타리클럽 류상현 제2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사다망하신 가운데 우리 공도 창조로타리클럽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주신 많은 내빈들께 감사드린다""우리 창조로타리클럽은 신생클럽으로서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공도 로타리클럽은 창립 후 안성 다문화 한글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소외계층 가스공급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