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차려드리는 생신상 7월 행사’ 진행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규, 민간위원장 이재호)가 지난 16일 양성면 필산리(한내로 211)에 소재한 마을회관에서 행복을 차려드리는 생신상” 7월 주인공이신 윤원일(79) 어르신을 모시고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인공을 포함한 마을노인회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동네주민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케이크를 자르고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함께 축하하였으며, 식사 후에는 지역사회에 위치한 사진관(사진속스튜디오 대표 정원일)의 재능기부를 받아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도 촬영하였다.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협의체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해 보람 있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양성면의 특화사업으로 오늘 첫 시작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만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소외된 우리 이웃을 돌아보는 중요한 계기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공위원장 이은규 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함께해주신 모든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협의체와 더불어 더 많은 인적· 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감사를 표했으며, “지역주민과 연계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모두가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