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전반기

입법정책위원회 위원 위촉

 제10대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은 지난 16일 의원 자치입법 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구성된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입법정책위원회는 입법 활동에 적극적인 도의원과 입법에 관하여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회 각계각층 외부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되어 2020630일까지 앞으로 2년간 활동한다.

 도의회 입법정책위는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입법정책 연간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입법정책 활동성과 평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자치법규 등의 제정·개정·폐지 및 그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 후 개최된 2018년 제1차 입법정책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 부위원장에는 성결대 문원식 교수가 선출되었으며, 경기도 의회가 도민에게 신뢰받는 민생의회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지원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된 장태환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위원과 함께 힘을 모아 자치입법 역량 강화를 통하여 경기도 의회가 도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