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사용 우리도 할 수 있어요!”

공도여성의용소방대,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에서 소화기 안전교육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 공도의용소방대는 지난 6일 안성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취학 아동이 있는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루어졌으며, 어린이들이 알기 쉽도록 소방서의 역할과 소화기 사용법, 119에 신고하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김선용, 김희숙 의용소방대장이 알기 쉽게 강의를 진행했고 안전을 위하여 소방대원 40여명이 일대일로 아이들의 교육을 도왔다.

 또한, 공도의용소방대 김선용, 김희숙 대장은 어린이집 화재 발생 시 화재에 취약한 어린이들은 당황스럽고 피난 대피하는 데 장애가 있어 수시로 자체 훈련을 통해 유사시 초기 진화자력 대피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안성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박지숙 원장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직접 찾아와 소방안전교육을 해준 공도의용소방대에 깊이 감사하다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평상시 전 직원 안전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말했다.

 공도의용소방대는 앞으로 계속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로서 재난취약시설인 노유자시설 동부케어에서 전 직원 소화기 사용법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