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전문심리상담 안내

무료상담 서비스 실시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우울과 불안 절망감과 무기력감, 자살생각, 위기의식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정보 및 우울증 치료비 지원, 전문기관 연계로 심리적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어 행복한 노후의 삶이 되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 방법은 노인복지관 상담실에서 내방상담, 전화 상담과 가정방문상담을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한다는 것이다. 상담전화는 673-5590번으로 노인자살예방센터 오해순 상담전문가에게 할 수 있다.

 노인전문심리상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나 이메일 ditmt50@daum.net를 활용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