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덕면분회

‘사랑의 쌀’ 전달

 대한노인회 대덕면분회(회장 김영찬)가 지난 21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쌀10kg 35(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김영찬 분회장은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세흥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쌀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공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우리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윤태광 대덕면장은 국가와 사회로부터 보호를 받아야 할 어르신들의 선행은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귀감이 된다작은 정성들이 모여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감사함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