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회 신구호 회원

‘따뜻한 이웃돕기’ 현금 기탁

 정우회 신구호 회원이 지난 15일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성1동장 이일홍, 민간위원장 이관형)에서 진행하는 안성1동 지식IN 사업에 사용해달라고 후원금을 기탁했다.

 평소에도 저소득층 가구를 위하여 꾸준히 지역사회복지에 기여해 주변 이웃에 귀감이 되고 있는 정우회는 이번에도 온정을 베풀어 주위를 훈훈하게 해주었다.

 이선의 안성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은 유아 유산균 사업, 청소년 장학사업, 독거어르신 점심 식권 사업. 독거어르신 생필품 지원 사업, 독거어르신, 장애인 돌봄 사업을 진행하는데 예산이 부족해 어려웠다.”, “귀중한 후원금을 기부해주신 신구호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안성1동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차상위계층 어려운 이웃 중, 고등학생이 학원을 갈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에게 제이엔 학원과 MOU를 체결하여 영어, 수학 과목과 중학교 4과목을 중점 지도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