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대비 복지사각지대 없는 우리 마을 만들기’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캠페인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규, 민간위원장 박세흥)는 지난 21일 저녁 대덕면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 유형자)와 대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안종준)와 합동으로 대덕면 내리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 우리 마을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을 전개 하였다.

 이날 행사는 30여명이 참가하여, 홍보안내문을 배부하며 주변에 어려운 가정이 있는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고, 후원을 원하는 경우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알려줄 것을 안내하였다.

 박세흥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하였으며, 공공위원장인 이은규 대덕면장은 추운 날씨 속에 이렇게 함께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과 각 단체 회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을 살피고 정을 나눌 수 있는 대덕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