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남성 요리교실’ 큰 인기 속 종강식

안성시 양성평등기금사업, 가족간 행복무드 조성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가 지난 29일 국립한경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안성시 양성평등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실시중년남성 요리교실(한식요리)’이 높은 인기와 만족도 속에 종강식을 가졌다.

 이번 요리교실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가정 내 양성평등문화 확산, 가정 양립 및 상호 배려와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50~60대 퇴직 및 퇴직예정 남성 32명을 대상으로 지난 410일부터 529일까지 총 8주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의 가족인 배우자 및 자녀들을 초청해 참여자이 직접 요리한 닭볶음탕, 두부소고기 조림, 잡채, 계란말이 등을 나누어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요리교실 수강생인 A씨는 중년 남성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에 재미를 붙였다.전제하고 가족들과 함께 요리한 음식을 나누어 먹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행복했다.”면서 내년에도 요리교실을 계속 운영하면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년남성 요리교실을 운영한 여성단체협의회 이정옥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잠시나마 여성들이 주방으로부터 해방되고, 음식을 통해 가족간의 사랑을 더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요리교실이 가족간 관계회복은 물론, 삶의 활력까지 되찾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는 성평등한 가족문화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