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세대통합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

상호존중 통해 지역공동체 기능 강화

 공도읍(읍장 박종도)가 지난 17일 공도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 8개 기관 및 단체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대통합 문화정착 프로젝트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국공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카네이션 꽃 달아드리기와 멋진 공연을 펼쳤다.

 공도읍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과 아동·청소년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세대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자원봉사 및 나눔·문화 확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기로 하였다.

 허근 민간위원장은 세대통합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도 공도읍장은 지역공동체 기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상호존중하며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학장 김애령) 경기창조고등학교(교장 임종수)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은정) 국공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박지숙) 세움지역아동센터(센터장 황명숙) 구세군서안성노인복지센터(원장 엄용섭)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송부연) 8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