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 ‘함께해요! 내 손 安(안) 운동’

공원 제초작업, 불법광고물 제거

 안성3동주민센터(동장 박종철)는 지난 11일 토요일에 안성3동 사회단체와 함께해요! 내손 ()의 안성33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통장단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3동위원회, 방위협의회, 부녀회 회원 70여명과 함께하였으며, 지역 내 소공원 및 남파로 일원의 제초작업과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박종철 동장은 사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여 우리지역을 우리 힘으로 아름답고 깨끗하게 성공적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께해요! 내손 () 안성3은 안성3동의 역점추진사업으로 내 지역은 내 손으로 가꾼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사회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한 달에 2번 공원정비, 제초작업, 불법광고물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