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농협, 창업공간 사업참여 청년 모집

농촌유휴시설 리모델링해 창업공간으로 제공

 보개농협(조합장 김장연)이 농협유휴시설을 활용한 창업지원 사업참여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공동으로 농촌창업희망자(청년·귀농·귀촌인 등)에게 농촌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창업공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개농협 창고(불현길 10)를 리모델링하여 창업공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커피, 베이커리, 생맥주 전문점, 북카페, 로컬푸드 매장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로컬푸드 매장 에서는 1차 농산물뿐만 아니라 청년이 생산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을 전시 판매할 예정으로 접수기간은 6월 14일부터 27일까지이며, 창업공간 사업참여는 신청일 현재 안성에 주소를 둔 청년(만 39세 이하)으로 바리스타, 제빵사 등의 전문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청년이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보개농협 (031-675-7250) 또는 농협안성시지부(031-670-02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