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길섭, 민간위원장 구본철)가 지난 12일 죽산면 용설호 문화마을에서 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에서 발생되고 있는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민과 관의 협력방안을 다지고, 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특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방안을 공유했다.

 이날 강위원 강사(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관 협력시대에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주민이 주도로 복지안전망을 강화되어야 한다며 민과 관의 신뢰와 민간의 역할을 강조했다.

 구본철 민간위원장은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계기로 죽산면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되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