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제 안성시장, 5대 핵심공약 위주 숨 가쁜 행보

도시가스 에너지복지 실현위해 40억원 편성

서운·미양 일대 중소기업산업단지 조성 취종 승인

구 안성의료원에 행복주택 300, 공공복합시설 개발 착수

안성-강남역 구간 직행노선 신설, 지역화폐 지역경제 활성화 대안 주목  

 우석제 안성시장이 변화된 안성을 시정목표로 체계적이며, 강력하게 추진해온 핵심공약이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민선 71주년을 맞이해 우석제 안성시장은 지난 1, 안성시청 시장실에서 시청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공약 실천 사항에 대해 돌아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 시장의 5대 핵심 공약은 도시가스 공급대책 에너지복지 실현 유천·송탄취수장 상수원 규제해소 대규모 낮은 단가 산업단지 조성 추진 구 의료원 안성병원 활용 공공복합개발 평택~안성~부발 국가철도 적기 추진 등으로 대부분이 1년 만에 성과를 거두며 도시 발전에 대한 전망을 밝게 했다.

 첫 번째 핵심 공약인 도시가스 에너지복지 실현은 안성시가 자체 예산 40억 원을 본예산에 편성하고 611, 안성시와 삼천리가 사업비를 31로 부담하는 것을 골자로 MOU를 체결하는 등, 농촌지역에 낙후된 도시가스 보급률을 끌어올려 에너지 복지를 보편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

 송탄·유천취수장 규제해소는 경기도와 환경부를 대상으로 발로 뛴 결과, 사용자 부담원칙과 공생에 근거한 규제 해소 관련 범정부적인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중이다.

 대규모 낮은 단가 산업단지 조성 역시 지난 521, 중소기업산업단지가 최종 승인·고시 되며 첫 결실을 맺었고,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올 하반기에 지장물 및 토지현황 조사 등 보상절차에 돌입한다.

 안성시 중소기업산업단지는 안성시가 경기도시공사 및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서운면, 미양면 일원 약 70(21만평) 규모로 공동 시행하는 사업으로 기계산업 클러스터로 특화되어 조성된다.

 여기에 공영개발도 함께 추진된다. 안성시는 한화도시개발, 한화건설과 함께 양성면에 약 85(26만평) 크기의 안성테크노벨리와 민간일반산업단지 15개소도 추진 중으로, 산업단지 승인신청 서류를 628, 경기도에 제출했다.

 구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당초 경기도 신청사 건립 재원으로 활용되려던 것을 경기도를 상대로 끈질긴 설득 끝에 안성시민의 품으로 돌려, 경기행복주택 300호와 주민센터, 체육시설, 국공립어린이집 등, 공공복합개발에 착수할 수 있게 되었다.

 5대 핵심공약 가운데 마지막인 평택~안성~부발 국가철도 사업527, 경기도와 안성시, 용인시, 평택시, 이천시가 함께 조기 추진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하는 등 안성시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는 설움을 극복하고 40년 동안의 무철도 역사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시는 이밖에도 동탄~안성~진천~청주공항 구간을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진천군, 청주시와 함께 지난 328, 공동협약서를 체결하고 공동 발주한 용역 결과를 오는 10월 정부에 공동 건의할 예정이다.

 우석제 안성시장의 교통 환경은 곧 시간이며 경쟁력이라는 방침대로 지난 528일에는 안성~강남역까지 직행 노선이 발 빠르게 신설되었다.

 시는 또 전국 최악 오염도의 불명예를 안았던 안성시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비 12억 원을 편성하고 국비 93억 원을 신청했으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5대 분야 21개 핵심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48, 안성시를 방문한 조명래 환경부 장관을 만나, 미세먼지 뿐 아니라 유천송탄취수장 해소에 대해서 적극 피력하기도 했다. 특히, 민선 7기 들어 최초로 시도된 지역 화폐는 지난 41일부터 본격 운영되며 6월 중순 현재, 정책 발행 1825399천원 중 사용액은 1319888천원이며, 일반 발행은 956315천 원 중 사용액은 4421만원에 이르고 있다.

 지역화폐는 청년배당, 산후조리비, 공무원복지포인트, 사회복지시설 처우개선비, 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등의 복지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해, 복지와 지역 경제를 살리는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시정방침으로 일자리 넘치는 활력도시’, ‘균형 발전 행복도시’, ‘함께 나누는 소통도시’, ‘시민 섬김 친절도시4대 시정목표와 5대 핵심공약, 58개 세부사업으로 나누어 지난 1년간 민선 7기 공약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