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시대 ‘지방언론’ 역할 강조

송한준 의장, 지방분권 열 수 있도록 협조 요망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4일 자치분권 시대의 지방언론 역할을 강조하고 진정한 지방자치를 구현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최초로 열리는 지방에 의한, 지방을 위한 박람회라며 주민의 대변인으로서, 지방과 주민을 누구보다 잘 아는 언론이 뜻깊은 행사를 주관한 데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 의장은 이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이 지금 국회 절차를 밟고 있지만, 지방의 오랜 꿈이 이뤄지는 과정이 녹록지만은 않다면서 법 개정으로 진정한 자치분권시대를 열 수 있도록 주민과 지방언론이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와 10개 지방언론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서울·인천시의회 등 지방의회, 광역·기초자치단체, 언론사 등 100여 개 단체가 참가했다. 박람회는 이날부터 6일까지 3일 간 진행됐다.

 한편, 정부가 발의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1988년 이후 31년 만에 처음으로 국회에 제출 돼 지난 6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상정됐다.

 개정안은 지방의회와 관련해 시·도의회 의장에게 의회직원 임용권을 부여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조례 및 대통령령에 따라 전문인력을 두도록 하는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