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농업인 마케팅 경진대회’ 2개 분야 우수상 쾌거

급변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선도 시대 활짝

 안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들이 지난 16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112019 농업인마케팅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UCC 팀플레이 경진분야에서 김기훈, 오주웅 팀이 우수상을, ‘농업경영 실천노트 작성평가분야에서 백이남 회원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현장경진분야인 농업정보화2.0 현장경진(안성시곤충산업연구회, 태경F&B 2개소 참가)’에는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로 가공한 제품을 전시하여 안성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자리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의 IT 경쟁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폰 기초교육, 농산물인터넷판매교육, SNS 활용 농산물 홍보 교육 등 매년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많은 우수 농업인들을 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업인마케팅경진대회는 농업인들에게 정보화농업을 확산하고, 급변하는 농촌융복합산업 및 IT시대를 선도하는 우수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경기도농업기술원 주최로 매년 개최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