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새마을회 ‘추석맞이 사랑의 쌀 전달’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 통해 지역공동체만들기 앞장

 안성시새마을회(회장 김진원)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김종인) 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전선숙)는 지난 10일 새마을회남‧녀지도자 및 임원 등과 관내 기관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불우 이웃돕기 사랑의 쌀 나누기 전달’ 행사를 가졌다.

 안성시새마을회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명절나기 차원으로 ‘평화 나눔 운동’을 통한 행복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기 위해 15개 읍면동별 소외계층 250가정을 선정하여 가구당 10kg드리1개씩 300개(3,000kg)(환가 8,400천원)를 가가호호 방문, 직접 전달했다.

 김진원 새마을회장은 “소외계층에게 작지만 따뜻한 추석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겨울철 불우이웃돕기행사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주)오주포장(대표이사 엄종권)에서는 매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 이나마 보탬이 되어 달라며 기부금을 후원해 주고 있으며, 평소에도 지역 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모범기업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한편 공경문화 운동으로 조상전래의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예절의 고장 만들기 일환으로 추석을 맞아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가 연고가 없이 방치되어 있는 무연고 벌초사업을 전개, 새마을지도자의 상을 보여주었으며, 벌초작업 후에 아무도 찾지 않는 묘에 제사를 지내주 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봉사도 실시, 큰 찬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