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의용소방대연합회‧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소외계층 상시 발굴·지원체계 구축을 위한업무 협약’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선용, 박옥희)와 안성시사회복 지협의회(회장 한병용)가 지난 6일 오전 11시 협의회 회의실에서 ‘복지소외계층 상시 발굴·지원체계 지원 사업을 위한 ‘좋은이웃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협약에서 ‘지역사회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 사회공헌활동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상호협의에 의한 자원봉사-소외 계층 기부물품 지원 및 재능, 돌봄활동 지원을 위한 사회자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서비스 연계에 상호 협력한다 △지역사회 복 지 발전을 효과적으로 지원할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등 이다.

 이날 안성의소대 김선용·박옥희 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준 복지협의회 회장님과 직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700여명의 의용소방대와 협조해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을 발굴 하고 봉사를 통해 나눌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회복지협의회 한병용 회장은 “무더운 여름 생업과 봉사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와 아름다운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복지소외계층 발굴 지원을 통해 살기 좋은 안성 지역복지가 증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지역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확대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