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가을 나들이’ 진행

 안성시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4일 죽산면 소재 칠장사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돌봄으로 인한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상호간 신뢰와 정서적 힐링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가족 간 소통과 재충전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늘 활기차고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이 외에도 △치매환자 가족 상담 △치매환자가족 교실 △치매환자 자조모임 △치매가족카페 등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자 돌봄 부담을 경감해 주는 다양한 치매환자가족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