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66개 강좌 운영, 1천300여명 대상

 안성시가 ‘2020년 제1기 평생학습관’ 수강생 1,303여명을 모집한다.

 2020년 1월 6일부터 개강하여 4월 24일까지 4개월 운영되는 이번 1기는 정규 교육과목 57개 강좌, 생애별 맞춤형 교육과목 6개 강좌, 남자를 위한 상남자 교육과정 3개 강좌 등 총 66개 강좌를 운영한다.

 생애별 맞춤형 교육과목은 20대부터 70대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3D프린팅, 수제카페디저트,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안성시 평생학습관 남성 수강생 참여율이 높이기 위하여 수제쿠키&도넛 굽는 남자, 와인 읽어주는 남자 등 남자를 위한 교육과목 신규 개설했다.

 접수대상은 만19세 이상 안성시민이고, 접수기간은 5일부터 17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등 면제대상자는 9일부터 11일까지 안성시 평생학습관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12월 18일 수요일에 수강생 입회하에 공정하게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edu/main.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