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탈 때 안전모를 꼭 착용하세요”

도전! 안성 어르신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오토바이를 탈 때 안전모를 꼭 착용한다. 하나! 둘! 셋! O, X를 들어주세요.”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에서 지난 13일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한 ‘도전! 안성 어르신 교통안전 골든벨’ 행사가 열렸다.

 이 날 어르신 골든벨은 안성경찰서(서장 김동락),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본부장 박상언), 안성 노인대학이 함께 개최한 행사로 △무단횡단의 위험성 △안전보행 3원칙 △사각지대의 위험성 등에 대해 OX퀴즈풀기를 통해 안전의 소중함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교통사고 예방법, 교통안전상식 등 총 35문제를 풀어 서바이벌로 진행됐으며, 최후 1인으로는 이창희(73) 어르신이 선정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OX퀴즈도 풀면서 몰랐던 교통안전 수칙도 알게 되었고, 상품도 받아서 너무 좋다”며 “친근하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락 서장은 “올 한해 안성시의 교통사고 사망자 13명 중 7명이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안성경찰은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박상언 본부장은 “교통안전 수칙과 교통법규의 중요성을 어르신 놀이문화 방식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교통안전성 제고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