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 프로그램과 시설 만들 것”

이재정 교육감,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5일 오산 원동초등학교에서 문화체육관광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경기도청과 ‘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복합시설 건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1년 도내 초·중·고교에 수영장을 포함한 학교복합시설을 건립해 학생 수영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의 체육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2021년, 수영장형 체육관 등 100억 원 규모의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 △완공 후 지역주민에 시설 개방을 위한 도교육청·문광부·균형위·경기도청 간 상호 협력 등이다.

 또 업무협약서에는 문체부와 경기도·도교육청이 학교복합시설 건립 사업비를 분담하고, 도교육청이 학교 내 부지를 제공하면 경기도(시·군)가 학교복합시설 건립·관리·운영 주체가 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균형위와 문체부는 생활SOC 사업 공모·평가·선정 때 학교복합시설을 우선 검토 하도록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인구가 급감하는 시대에 학교시설을 어떻게 잘 활용해서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사회복지, 건강과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가는 대단히 중요한 과제”라면서, “스포츠컴플렉스, 카페형 도서관, 체험학습을 위한 호스텔 등 폐교를 활용한 지역사회시설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무협약에 앞서 이 교육감은 방문단과 함께 원동초 스포츠센터 다목적실과 수영장 등 시설을 둘러봤다. 원동초 스포츠센터는 2017년 도교육청·오산시 간 협력 사업으로 건립된 수영장형 다목적 체육관으로 학생·주민이 함께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대덕농협 새 청사에서 미래로 힘찬 도약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복지농촌 건설을 위해 선제적으로 높은 역량을 보이고 있는 대덕농협(조합장 양철규) 2020년 총회가 지난 28일 새로 산뜻하게 건립된 신축 청사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양운석 도의원, 유원형, 송미찬 시의원, 김상묵 전 조합장과 면내 기관장을 비롯 조합 임원과 조합원들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유공 조합원에 대한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양철규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대덕농협의 40여 년간 숙원사업인 신축 종합청사에서 여러분을 모시고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서두를 꺼낸 후 “그동안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 농협사업 전이용으로 조합원 여러분이 정성껏 키워낸 결과물로서 앞으로 조합원과 농협 번영과 도약의 토대가 될 것으로 본다”면서 조합원에게 재차 감사함을 피력했다. 이어 “최근 4차 산업의 도래에 따라 첨단기술이 모든 사람의 이목을 끌지만 사람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근간산업인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여러분들의 역할은 변함없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강조하고 “우리 농협은 소명을 다해 한층 더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농업발전과 조합원 소득증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