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취업브리지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공과정 매월 50만원씩 5개월 지원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일 취업브리지 2기 선발생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취업브리지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취업브리지사업은 대학의 전공과정과 기업의 장기현장실습 연계를 통해 참여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와 자립기반을 강화하는 제도이다.

 이미 취업브리지 1기생은 동물생명환경과학과 22명, 식물생명환경과학 12명, 전기전공 16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내년 1월부터 5개월간 기업체 현장실습을 하면서 학점을 취득하게 된다.

 취업브리지 2기는 7개 전공 총 50명의 학생들이 전공교육과정을 수강한 후 내년 7월부터 5개월 간 기업체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김한중 한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취업브리지 사업을 통해 참여학생이 미래 직장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브리지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주관하며 한경대 등 경기도 내 6개 대학이 참여하며 올해부터 4년간 진행되는데 전공과정은 매월 50만원씩 5개월 간 경기도에서 전액 지원하며 현장실습에는 경기도와 기업체가 나눠 총 200만원이 매월 지급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원예 농가의 실익과 조합원 복지향상 산실 안성원예농협
원예 농가의 실익과 조합원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안성원예농협(조합장 홍상의) 2020년 정기총회가 11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김상수 농협시지부장, 정완수, 신윤호, 강영기 전 조합장과 임원진, 대의원 등이 대거 참석한 대성황 속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유공조합원 시상, 홍상의 조합장 인사말, 김상수 지부장 축하 순으로 진행됐다. 홍상의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안성원예농협이 조합원과 고객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합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용 덕분으로 매년 건실하게 성장되고 있다”면서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초봄 냉해와 유례없는 태풍과 폭우로 농가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과수생산에 매진하신 조합원 여러분께서 수고가 많으셨다”고 말했다. 홍 조합장은 이어 “지난한해 우리 조합은 고품질 과실 생산 영농교육, 배농가 주부모임 영농교육, 조합원 한마음 대회, 원로조합원 제주도 연수, 우수조합원 베트남 연수, 배농가 주부모임 해외연수를 실시했으며, 한원사업으로 농약5억3천만원, 4종 복비 8천5백만원, 유박퇴비 6천2백만원, 꽃가루 8백만원, 태풍피해로 인한 농약지원 4천5백만원, 봉지 영농자재 영양제 등 1억4천6백만원 지원, 조합원 영농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