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자원박람회’ 개최

마을자원체험, 교육 세미나도 진행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이 지난 12일 오후 3시부터 백성초등학교에서 ‘2019 안성교육자원박람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마을자원들을 체험하는 곳과 학교의 공간재구조화 실천사례, 교육 세미나가 이루어지는 행사로 진행됐는데 안성 관내의 25개 체험처들과 2020년 3월 1일 개교하는 안성 몽실학교 등이 박람회에 참여, 학교와 마을 교육자원을 연계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 이루어졌다.

 또 다른 공간에서는 박상자 백성초 교장의 해설로 2019년 이전한 백성 초등학교의 공간 재구조화와 교육과정에 대한 학교이야기가 진행되었으며 3, 4층 교실에서는 교사별 교육과정, 자유학기제, 고교학점화에 대한 세미나가 이루어졌다. 관내 초, 중, 고 학교장, 연구부장, 학부모, 희망하는 교사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를 통해 교사들에게는 교육자원의 정보 공유, 학부모에게는 학교 구성원으로서 교육에 대한 알권리의 충족, 마을의 체험처는 지역사회의 교육 참여 등 학교와 마을의 연대와 협력의 계기는 물론 학교 급별 교육과정 운영 공유를 통하여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김송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자원박람회 개최는 예전의 물류가 함께 만났던 안성의 역사를 더듬어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이를 2020학년도 학교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안성맞춤 마을교육‘으 로 함께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생태계 확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원예 농가의 실익과 조합원 복지향상 산실 안성원예농협
원예 농가의 실익과 조합원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안성원예농협(조합장 홍상의) 2020년 정기총회가 11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김상수 농협시지부장, 정완수, 신윤호, 강영기 전 조합장과 임원진, 대의원 등이 대거 참석한 대성황 속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유공조합원 시상, 홍상의 조합장 인사말, 김상수 지부장 축하 순으로 진행됐다. 홍상의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안성원예농협이 조합원과 고객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합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용 덕분으로 매년 건실하게 성장되고 있다”면서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초봄 냉해와 유례없는 태풍과 폭우로 농가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과수생산에 매진하신 조합원 여러분께서 수고가 많으셨다”고 말했다. 홍 조합장은 이어 “지난한해 우리 조합은 고품질 과실 생산 영농교육, 배농가 주부모임 영농교육, 조합원 한마음 대회, 원로조합원 제주도 연수, 우수조합원 베트남 연수, 배농가 주부모임 해외연수를 실시했으며, 한원사업으로 농약5억3천만원, 4종 복비 8천5백만원, 유박퇴비 6천2백만원, 꽃가루 8백만원, 태풍피해로 인한 농약지원 4천5백만원, 봉지 영농자재 영양제 등 1억4천6백만원 지원, 조합원 영농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