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사용합시다!

안성소방서, ‘난방용품 안전 사용’ 안내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가 최근 추어진 날씨로 인해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이 늘어나는 시기로‘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사용 시 각별한 주의를 촉구했다.

 겨울철은 계절적 특성으로 화기사용과 실내 활동이 증가하고 있어 화재도 늘어나는데 전기장판의 경우 장기간 보관 과정에서 접혔던 부분의 열선 피복 손상으로 인한 발열로 겨울철 화재원인 1위로 꼽힌다.

 이에 소방서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난방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안내에 나섰다. 전기히터는 △안전인증(KC마크) 제품인지 확인 △벽으로부터 20cm이상 이격 및 콘센트에 전기제품 여러 개 꼽지 않기 △이불 등 가연성, 인화성 물질을 가까이 두지 않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콘센트를 분리해야 하고, 전기장판은 △안전인증(KC마크) 제품인지 확인 △온도조절기를 밟거나 충격을 주지 않고 접거나 구겨서 사용하지 않기 △이불이나 요, 특히 라텍스(천연고무)제품을 장판위에 깔지 않기 △장시간 사용 금지 및 외출시 반드시 전원 차단해야 한다.

 화목보일러의 경우 △불연재로 구획된 별도의 공간에 설치하기 △보일러, 난로 주변에 가연물을 두지 말기 △연통 주변 벽과 천장사이 일정한 거리 두기 등이 있다.

 정귀용 서장은 “날이 추워지면서 난방용품 사용 빈도수가 높아져 화재도 많이 발생한다”며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에 시민 모두가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인재육성, 육아보육, 어르신‧장애인, 문화‧안전, 4차산업 등 제시
천동현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안성시장 재선거 예비후보(이하 천후보)가 27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제2차 공약설명회를 갖고, 2차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을 발표했다. 천 후보는 “안성맞춤이란 말이 안성의 특산품 유기(놋그릇)가 수요자의 마음에 꼭 들어서 생겨났듯이, 수요자인 시민의 마음을 잘 헤아려야 좋은 정책이 나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구석구석 누비는 현장일꾼 하나하나 챙기는 행정일꾼을 자임한 것이다. 우리 안성에서 봉사활동, 사회활동 제대로 안 해본 정치꾼들이 말만 번지르르 내놓는 공약은 빌공(空)자 헛공약일 뿐이다.”며 특유의 ‘일꾼론’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발표한 ‘행복도시 청사진’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 역시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이 이구동성으로 주문한 내용을 정책으로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천 후보가 이날 제시한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은 다음과 같다.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 .안성미래센터 설립(다중지능 MI검사 및 교육실시) .고등학생 학습지원센터 설치 시행 .고등학생 직업교육 지원 .공도지역 고등학교 신설 .서울지역 학사 건립 및 타지역 기숙사비 지원 △걱정 없는 육아보육 .임산부 영유아 맞춤형 모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