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정치 교체를 통해 집권여당의 힘 보여주겠습니다”

임원빈, 국회의원 선거 출마선언

 더불어민주당 내 수도권 최연소 지역위원장으로 임명되어 차세대 청년정치의 리더로 주목받은 임원빈(만44세)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장이 제21대 국 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13일 오후 6시 구 시민회관 맞은편 카페블랑 2층 사무실에서 가진 출마기 자회견에서 임 위원장은 “정권교체에도 불구하고 지속되어 온 낡은 정치 교체를 통해 국민을 섬기는 정치시대를 열고 안성발전을 책임지는 집권여당의 힘과 능력을 펼쳐보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위원장은 “향후 10년이 안성시가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계하는 수도권 중남부의 핵심도시로 성장할 절호의 기회”라고 말하고, “실력 있는 정치, 품격 있는 정치, 젊고 역동적인 활력 있는 정치”를 펼쳐가겠다며, “안성의 현역의원이 3선을 했으면 할 만큼 다한 것이며, 더 하면 고인물이 될 것”이라며, “정권교체가 되었으니 이제는 젊고 패기 있는 집권여당의 초선이 일을 더 잘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안성발전 문제만큼은 여야를 막론하고 모두가 합심할 문제”라며 “국회의원이 되면 시장은 물론 지방의원과 여야의 주요인사가 함께하는 ‘안성발전협의회’를 정례화 하는 협치를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안성을 “융합과 혁신이 살아있는 21세기 선진형 첨단도시”로 바꾸겠다며 △대한민국 스마트 농․축산업 선진화의 선두 도시 △수도권 내륙선등 철도유치를 통해 사통팔달 교통의 완성 △최첨단 부품산업을 이끌어나갈 강소기업 유치 및 산업단지 활성화 △최고의 교육복지가 실현되는 교육혁 신도시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문화부흥도시 △주민자치와 민권이 살아 있는 민주주의 안성 구현을 제시했다.

 임원빈 위원장은 안성에서 태어나 보개초, 안성중, 안성고를 거쳐 연암대학을 졸업한 후 줄곧 안성에서 사업을 해 온 사업가 출신이다. 2013년에는 제43대 안성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했다. 명륜여자중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성시협의회 부회장 등 지역사회 봉사도 열심이다.

 수도권 최연소로 2017년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장으로 발탁되어 중앙정계에 입문하여 차세대 여당을 이끌어 갈 청년정치인으로 주목받았으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위원장, 경기도당 농어민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했다.

 참석자들은 “최근의 청년에 대한 정치권의 관심이 고조되는 속에서 여야를 막론하고 차세대지도자를 발굴 육성하고자 하는 시기에 그동안 집권여당 청 년정치의 중추적 역할을 해온 임원빈 위원장에게 정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