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협관련단체 정기총회 개최

원로청년회,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여성복지, 사회공헌활동 활발 전개 약속

 농협중앙회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가 지난 31일 미양농협회의실에서 김관섭 미양농협 조합장, 농협관련단체인 원로청년회, 고향주부·농가주부모임 읍면동 회장 및 여성복지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합동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원로청년회(회장 정완수)와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이 올 한해 경기농산물지킴이사업 지속실시, 일손지원 및 공동소득사업 개발, 환경정화운동 실시, 다문화가정 1:1멘토링 지원사업, 바우덕이축제 적극참여, 불우시설방문 봉사활동, 일손지원, 농촌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실시 등의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감상수 지부장과 김관섭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원로청년회, 고향주부·농가주부모임, 여성복지는 농협의 대표적인 단체로서 각 농협과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농촌여성 및 어르신들의 복지증진, 어려운 이웃에 힘이 되는 등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를 표명한 뒤, “올해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해 달라”고 했다.

 총회에서는 농가주부모임 임양순 회장(연임), 고향주부모임 이애순 회장(신임)을 선출하여 앞으로 3년간 각 단체를 이끌게 되었으며 현재 안성에서는 원로청년회 490명, 농가주부모임 408명, 고향주부모임 204명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참석자에게 마스크를 배부하였으며, 손 소독제 비치, 손 세정방법 등 국민행동요령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