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의 궁극적 목표는 학교 민주주의 실현”

이재정 교육감, 토크 콘서트 참석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교육자치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열린 2차 교육자치 포럼 토크 콘서트에 참석했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 교육감은 토크 콘서트에서 재정지원 사업 개편, 학교장 인사 발령 시기 조정, 권한 배분 관련 법령 제정 노력 등 지방교육 자치 강화를 위한 그간의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성과에 대해 평가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교육자치의 궁극적 목표는 학교 민주주의 실현이며 경기도는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제도적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그 사례로 학생과 학부모까지 참여하는 교장공모제, 학교주도형종합감사제 운영을 제시했다.

 한편, 교육자치 포럼 토크 콘서트는 3차례로 나눠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1차 포럼은 지난 9일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원에서 열렸고 마지막 3차 포럼은 2월 14일 제주에어시티호텔에서 열렸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학용을 응원합니다’ 안성시민 온라인 릴레이 지지선언 화제!
김학용 제21대 안성시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후보를 지지하는 ‘김학용을 응원합니다’ 온라인 릴레이 지지선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김 후보는 지난 23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안성시민들로부터 받은 지지와 응원메시지를 매일 공개하는 온라인 릴레이 지지선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릴레이 지지선언에 참여한 안성JC 박보용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달라”며 지지선언에 함께 했으며,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기업 및 소상공인, 보육교직원, 여성농업인을 대표하는 전‧현직 회장단을 비롯해 교육, 문화예술계, 안성맞춤 명장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릴레이 지지선언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유명 연예인과 사회 저명인사들도 릴레이 응원에 동참해 눈길을 끈다. MBN 시사교양프로그램 판도라 MC인 배우 김승우씨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와 타협이 가능한 말이 통하는 정치인 김학용에게 많은 응원과 성원을 보내달라”는 메시지를 담아 응원영상을 보내왔고, 산악인 엄홍길씨도 “1년에 8만5천km 이상 달리는 부지런한 김학용 의원이 안성을 위해 더 큰 일 해주시기를 믿는다”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