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다함께 이겨냅시다!’

공도읍 지역사회단체 마스크, 쌀 기부

 공도읍 6개 지역사회단체(창조로타리클럽, 나눔이행복한 두루사랑, 사랑의열매 안성시, 공도읍 남녀의용소방대, 공도맘스, 신우회)가 지난 4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마스크 700여개와 쌀(4kg) 100포를 공도읍 저소득층 가구와 안성 시민들에게 전달해달라며 기부했다.

 이번 기부물품은 공도읍 지역사회단체와 주민들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

 선행에 참여한 사회단체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도읍 지역사회와 안성 시민들에게 우리 단체와 공도 지역 주민들이 함께 마련한 물품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종도 공도읍장은 “지역사회 단체와 지역 주민들이 공도읍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시민들에게 따듯한 온정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온정들이 모여서 현 코로나19 사태가 빠르게 종식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