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돕기 앞장

코로나19 “우리와 함께 이겨내요”

 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하게 주식인 쌀과 라면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산업경제가 좋지 않아 일용근로로 생활하던 가정에 위기상황이 발생하여 진행하게 됐다.

 송영철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발생으로 갑작스레 생활고를 겪고 있는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용기를 잃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석 공공위원장은 “뜻하지 않은 코로나19 발생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힘을 모아 슬기롭게 이 시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면서 “특히,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