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돕기 앞장

코로나19 “우리와 함께 이겨내요”

 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하게 주식인 쌀과 라면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산업경제가 좋지 않아 일용근로로 생활하던 가정에 위기상황이 발생하여 진행하게 됐다.

 송영철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발생으로 갑작스레 생활고를 겪고 있는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용기를 잃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석 공공위원장은 “뜻하지 않은 코로나19 발생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힘을 모아 슬기롭게 이 시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면서 “특히,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후보등록 마친 김보라, 이영찬에 소셜미디어 토론 제안
4.15 선거가 26일 시작된 후보자 등록을 기점으로 본격 일정에 돌입했지만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장되면서 후보들이 시민들을 직접 만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자칫 ‘깜깜이 선거’가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방송을 통해 “코로나 19 사태를 조속히 마무리 짓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그렇다고 안성의 미래를 책임질 후보가 누구인지 알아야 하는, 시민의 정당한 권리까지 거리를 두어서는 안 된다.”면서 미래통합당 이영찬 후보에게 소셜미디어 공개토론을 정식 제안했다. 토론 의제는 안성시 현재 진단과 향후 비전, 토론 형식은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와 같은 소셜미디어 공개토론 방식을 선택하고 토론 횟수, 사회자 선정, 시민 참여 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실무 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를 바란다면서 3월 29일까지 토론 여부를 확정짓자고 제안했다. 김보라 후보는 “이번 안성시장 재선거는 안성이 미래로 달려갈 것인지, 아니면 과거에 주저앉을 것인지가 결정 나는 중요한 선거다”면서 “미래통합당 이영찬 후보가 안성시장 후보로서 책임성을 갖고 응답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