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 ㈜안성맞춤개발‧㈜태광직물

코로나19 극복용 마스크 6천개 기부

 마스크 품귀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의 마스크 기부가 이어져 코로나 극복에 귀감이 되고 있다.

 ㈜안성맞춤개발은 지난 24일, 일죽면민을 위해 써달라며 마스크 5천개 500만원 상당을, ㈜태광직물이 KF94 마스크 1천개 200만원 상당을 안성시에 지정 기탁했다

 이 날 기부된 6천장의 마스크는 각 마을 이장을 통해 일죽면 각 가정에 고루 나눠져 요긴하게 쓰일 예정이다.

 안성맞춤개발 김찬수 대표는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상 마스크를 사러 나가기 어려운 주민들이 많다고 들었다”며 “사업을 하면서 받았던 지역사회의 사랑을 조금이나마 되돌려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태광직물 이인범 대표는 “마스크가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업장에서 사용하려고 구해 둔 마스크를 주민들과 함께 쓰고 싶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재풍 일죽면장은 “코로나19가 긴 시간 지속되어 기업하시는 분들 역시 어려운 시기라고 들었는데, 관내 기업들의 연이은 기부 동참이 정말 반갑다”면서 “우리 공직자들도 힘을 내서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 능국리에 위치한 ㈜안성맞춤개발은 2000년에 설립, 물류시설 등 비주거용 건축물개발업체이며, ㈜태광직물은 스포츠테이핑 원단의 특허를 보유해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 피부미용 마스크팩 개발을 하고 있는 우량 기업인데 이들 기업은 평소 지역사회와 주민들에게 많은 선행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