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동네 5일 학습장’ 학습 공간 모집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 강사비 지원

 안성시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동네 5일 학습장’ 학습공간을 모집한다.

 동네 5일 학습장은 ‘5명이 5분 거리에서 5일마다 50분씩 오(5)늘을 위해 배우는 학습장’으로, 정해진 수강시간 및 한정된 공간으로 수강기회를 얻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근거리에서 평생교육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시행된다.

 학습 공간은 정기적으로 일정 시간 장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이여야 하며, 평생학습 관련 소식 게시 등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활동하고자 하는 학습동아리는 지정 학습 공간의 시설주와 시간 협의 후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학습 공간 신청대상은 카페 및 공방 등 학습동아리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어디든 신청 가능하다.

 또한, 안성시는 추후 지정된 학습공간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 강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안성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교육체육과 평 생학습팀(031-678-68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경기도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
(사)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주최 ‘2025 경기도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이 4일 오후 1시부터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회원과 수상 도의원들의 대성황 속에 열렸다. 이날 우수의원 시상에 안성출신 도시환경위원회 박명수 의원과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부위원장이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용미 경기연맹회장은 “수상자 선정을 공정히 하기 위해 의정활동과 현장 확인 조례제정 추진 등 다각적인 조사를 통해 엄정하게 선정했다”면서 “수상자로 선정된 박명수·황세주 도의원은 모범적인 의정활동과 민생현장에서 더 좋고 더 성숙한 사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가 타의 귀감이 됐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안성시지회 박근미 회장은 안성지역에서 두 의원이 상을 받게 된 것에 축하를 표한 뒤 “박명수 의원은 도민의 소리가 정책에 반연되도록 적극 노력해 왔고, 특히 공직자로 오랫동안 근무한 경험으로 경기도 도시정책 변화와 안성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만든 공적이 있으며, 황세주 도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 봉사정신으로 경기도정 발전과 산모와 소아들의 의료 혜택 증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훌륭한 덕목의 도의원이다”덧붙여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