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11일 보건업무 일부 재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검사업무 정상 운영
일반진료 및 치매쉼터 운영 등 일부 보건업무 재개

 안성시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세 둔화와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화요일, 목요일에만 실시하던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검사업무를 오는 11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만, 민원인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검사대상은 기존과 같이 안성시에 거주지 또는 사업장을 소재지로 둔 자로 제한하며, 결과서 발급 또한 기존처럼 보건지소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발급 받아야 한다.

 건강진단결과서 검사업무 외에 추가로 재개 되는 보건업무는 △일반진료업무 △건강취약계층 가정방문사업 △치매쉼터운영(안성시보건소, 죽산, 양성, 공도쉼터) △정신건강 방문·상담 사업이다.

 일반진료의 경우, 아직은 감염차단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신규환자나 골밀도와 같이 검사가 수반되는 진료는 불가하다.

 현재 보건소 내 주차장에서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와 역학조사실과 검사부스는 코로나19 해제 시까지 운영 할 계획이며, 보건소 정문 입장 시 코로나19 의심환자와 일반진료환자의 동선을 안내받아 진료를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둔화와 생활방역 전환에 따라 보건업무를 단계적으로 정상화 할 예정이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긴장을 늦추지 않고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