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 이전 개소

사무실 리모델링 완료, 하반기 본격적 센터 운영 시작
한경대평생교육원 시민 정원사들 화단조성에 무더위 속 구슬땀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 교육시설관리센터가 21일 ‘안성몽실학교’ 2층(구 백성초등학교)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관내 학교 시설관리를 위한 하반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안성교육시설관리센터는 2020년 1월 1일 2팀 12명을 시작으로, 7월 1일 3팀 19명으로 구성, 학교시설 관리를 위해 통합발주, 소수선 및 원스톱서비스, 순회점검, 상담업무 등을 맡아 신속한 학교시설보수와 불필요한 행정낭비를 줄여 예산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6개월의 짧은 운영 기간에도 어린이 놀이터 소독, 운동장 예·제초, 배수로 준설, 수목전정, 급식실 후드청소 등 통합발주를 실시하였고, 특색사업으로 화염제초기를 자체 개발하여 친환경적 학교운동장 제초작업을 지원하여 학교 현장의 호평을 이끌어 내었다.

 김송미 교육장은 “상반기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교시설에 대한 문제 발생 시 즉각적·전문적인 조치가 가능해졌고, 새보금자리 이전을 계기로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학교의 시설관리 행정업무 부담을 최소화하여 학교의 모든 역량을 학생 교육과 안전에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다 앞서 안성몽실학교 개관을 앞두고 아이들을 맞이하기 위한 화단 조경을 위해,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민 정원사’들이 나섰다.

 한경대학교 서용선 교수와 시민 정원사 19명은 안성몽실학교 개관 준비를 위해 화단 수목 정리를 위해 기꺼이 달려 왔다.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민정원사 실습공간으로 안성몽실학교가 문을 열고, 안성몽실학교 환경 디자인에 시민 정원사

 19명이 지난 14일 장대비가 내린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까지 1차로 본관 앞 화단 작은 나무들을 정성껏 전지했으며, 이어 지난 21일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용선 교수의 소나무 전지 시범과 함께 큰 수목 전지 작업이 이루어졌다.

 시민 정원사들은 무더위 속에 나무 한 그루 한 그루 전지에 정성을 쏟았다. 시민 정원사들은 안성몽실학교 거·위·의·꿈 프로젝트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기원을 담아 향나무에 쌍둥이 거위를 디자인했다.

 시민 정원사들은 30도 무더위 속에 진행되어 다소 어려움은 있었지만, 안성몽실학교 학생들이 거·위·의·꿈을 이루는 공간을 디자인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안성몽실학교는 2020년 개관과 함께 온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거·위·의·꿈을 실현을 위해 정성을 담아 갈 것이다. 아이들의 거·위·의·꿈이 안전하게 정착하고 마을을 향해 걸어 갈 수 있도록 조력하고 지원하고 지지하고 응원하는데, 마을과 학교, 학교와 마을, 마을과 마을이 서로 연결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