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운석·백승기 도의원, ‘안성교육 주요사업 정담회’ 개최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 생활 할 수 있도록 헌신 약속

 안성출신 경기도의회 양운석, 백승기 도의원이 20일 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 이해석 경영지원과장, 전광수 교수학습지원과장, 박미정 성과협력팀장, 박경홍 학생배치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 및 계획 중인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성 특색교육 사업으로 △9校 9色 고교 특성화-학교별 특색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고교학점 기반 조성 △몽실학교 환경개선-누수보안·외벽 공사, 냉난방기 미설치 등 ‘2020년 안성교육지원청 주요사업’에 대하여 설명한 뒤 ‘세계언어센터(GLS)’는 (구)백성초 부지에 건립 예정으로 이곳에 다양한 언어교육을 지원할 △안성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 체계를 마련하고 △다문화 학생의 빠른 한국 생활 적응 지원과 자국 정체성 회복이 필요하며 △영어 및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습득하여 안성의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고자 추진하는 안성시와의 협력사업이다.

 특히 “안성의 공도지역의 학교들이 과밀화 되고 있어 학교 설립의 필요성이 있으며 교육여건개선을 위해 △초중통합학교 신설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고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에 김송미 교육장은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을 통해 공도초 과대학교가 해소 되어 합리적 학생배치 및 학생들의 교육여건들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별, 학교급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주요사업들을 활성화시켜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양운석, 백승기 의원은 “안성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안성지역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의회차원 적극 노력 하겠다”며 “학교 설립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