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예협회안성시지부 회원전 ‘인기 짱’

시민들 ‘품격 높은 36편의 작품’ 감상하며 찬사, 또 찬사

 한국서예협회안성시지부(지부장 윤혜점) 회원전이 22일 안성맞춤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화려하게 전개됐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회원전에는 김기동 한국서예협회 이사장, 정윤주 경기도지회장, 이광수 전 부이사장을 비롯, 서예를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의 축하 속에 진행됐다.

 유혜점 회장은 “우연찮게 시작된 서예를 통해 좋은분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게 되었고 또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수양의 도구로서 서예만한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됐다”면서 “먹을 가는것부터 침착해지고 붓끝 하나에도 정신을 집중하게 되다보니 어느덧 마음이 평온하게 되는데 이는 모든 회원들도 같은 마음이라 생각된다”라고 심정을 일단을 밝히면서 가르침을 준 이광수 서예가와 회원들의 열정에 감사함을 피력했다.

 김기동 이사장과 정윤주 도지회장은 축사와 격려사를 통해 “안성서예지부는 경기도지회는 물론 전국 지부가운데 가장 모범적인 지부이다”며 “이는 이광수 전 부이사장과 윤혜점 지부장을 중심으로 회원 모두가 한 마음 한뜻으로 뭉쳐서 이룩된 결과다”라고 극찬했다.

 계속해 “서예술은 우리 고유의 전통 문화예술이고, 인격도야의 바탕이 된다”라면서 “앞으로 창작활동에 더욱 정진, 영원한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광수, 최점이, 오덕자 등 36명의 품격 높은 작품이 4일간 전시되면서 많은 시민들이 전시실을 찾아 작품 하나하나를 감상하며 큰 호평과 찬사의 말들을 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