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안성시와 경기도는 ‘제24차 정보문화의 달’을 맞이해 오는 5월 24일 ‘2011년 경기지역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고령층 정보화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유도해 지역간·세대간 정보격차 해소 및 범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험일은 5월 24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이며 응시 자격은 도내 거주하는 주민등록 기준 54세 이상으로 하고 있는데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이 대회 수상자와 정보화 교육 전담강사 및 어르신 IT 봉사단은 이번 응시를 제외한다는 것이다.

 경진 내용은 인터넷 정보 검색, 한글 2005·2007·2010을 이용한 문서 편집이며 응시시간은 한 시간으로 연령별 3부문으로 나눠 실시된다.

 신청기간은 5월 13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http://www.aseong.g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신분증 사본과 함께 시청 정보통신과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씩 모두 18명에게 시상하게 된다.

입상자는 6월 15일 백범기념관에서 실시하는 행정안전부 주관 본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데 기준 둥 궁금한 사항은 도청 정보화 기획단(249-2890)이나 시청 정보기획팀(678-2284)번으로 문의하면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