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망 제4차 구축계획에 수도권내륙선이 반영됐다’

김보라 안성시장, 반영에 따른 4개 시·군 긴급 합동 기자회견
“안성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철도 없는 지역, 지역간 균형발전과 국가부흥의 획기적 전기될 것”

 “국토교통부 주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포함된 것은 안성이 철도시대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매우 뜻깊은 일이다”

 수도권내륙선이 이번 제4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에 반영된 22일 안성시를 비롯해 화성·진천·청주시가 긴급 합동 기자회견을 가진 자리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이 매우 고무적인 목소리로 이같이 소회를 밝혔다.

 경기도와 충청북도, 그리고 4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추진하는 수도권내륙선은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연장 78.8km의 철도 사업으로, 지난 8일 공동건의문 서명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다.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연장 78.8km의 철도 사업으로, 지난 8일 공동건의문 서명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다.

 이날 4개 시·군 합동 기자회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조천호 집행위원장과 송기섭 진천군수,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심상경 진천군 민간대표를 비롯해 임종철 화성부시장,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 임택수 청주부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이 함께하여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을 위한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는 지역으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며, 수도권내륙선을 통해 국정과제인 국가균형 발전 및 포용성장 정책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에 수도권내륙선이 반영됨에 따라, 수도권내륙선이 제2의 경부선이 되고 경부선 위주의 교통수요를 분산시켜 지역 간 균형발전 도모와 국가 부흥의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공청회가 개최되었으며, 국토교통부는 상반기 내로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