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을 빛낸 모범 여성지도자<<

URL복사

전자계 프로젝트 리더 매니저로 우뚝
안성출신 SK하이닉스 장지은 이사

 안성출신 장지은(47)씨가 우리나라 3대 대기업인 SK하이닉스 임원인 이사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지역사회에 밝은 희망이 되고 있다.

 장 이사는 1997년 SK하이닉스의 전신인 현대전자에 입사, SDR부터 지난해 10월 회사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DDR5까지 23년간 피시(PC)와 서버에 들어가는 디램 제품 설계를 맡아왔고, 이 사업이 성공하면서 담당에서 일약 여성 임원으로 승진했다.

 “엔지니어란 자부심이 나를 이끌었다”는 장 이사가 임원 된지 5개월, 그가 요즘 제일 관심을 갖는 주제는 ‘구성원의 성장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 것인가’이다.

 자신 역시 회사를 다니면서 엔지니어로서의 기술력이 매년 성장했을 때 가장 큰 보람과 재미를 느꼈다고 회고할 정도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왔다.

 장 이사가 과거 현대전자 공채로 입사했을 때 신입사원 200명 가운데 여성은 자신을 포함해 모두 3명뿐이고, 그나마 다른 2명은 입사한 지 3년 안에 회사를 떠났다. 이런 여성 불모지에서 임원이 되기까지 남다른 경험이, 그리고 기술력이 뒷받침 됐다.

 안성여고를 거쳐 아주대 전자공학과를 졸업, SK하이닉스에서 최고의 영예인 디(D)램의 어머니로 불리울 정도로 큰 명성을 받고 있는 장 이사는 “사회초년생 시절에는 인사평가 결과에 따라 기뻤던 순가도 또한 위축됐던 때도 있었지만 자신의 성장을 평가할 때 조직장의 시선을 기준으로 삼기 보다는 스스로 세운 계획과 목표를 얼마나 달성 했는가를 놓고 되돌아보는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는 장 이사의 말은 사회진출 초년생이나 조직 생활을 하는 여성들이 꼼꼼히 되새겨야 금과 같은 말이다.

 사내 여성 엔지니어들로부터 롤모델로 불리울 정도로 인기가 높은 장지은 이사는 안성시청 공직자 출신으로 경기도의회의원을 비롯해 각급단체장을 거치면서 높은 역량과 큰 업적으로 안성을 발전시켜온 장현수 전 도의원과 부인 염순자 여사 사이에 둘째딸이다.

 전자계의 롤모델로 또한 여성리더로 찬란히 도약하고 있는 장지은 이사야말로 안성을 빛내는 모범여성지도자로 시민들은 찬사를 아낌없이 보내야 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특별 인터뷰│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
진보진영 5명의 후보가 여론조사50%, 각계각층 인사 100명이 배심원단으로 참여한 후 투표하는 ‘숙의공론패널’ 50% 방식으로 진행한 단일화 경선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둔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5월 14일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와 가진 인터뷰 내내 “교실 수업의 정상화 만큼은 반드시 이루겠다”고 공교육 정상화를 강조했다. 수능고사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과 경기도율곡연수원 원장, 가톨릭대학교 교수를 역임하는 등 교육전문가로 통하는 성기선 원장은 “2025년부터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초, 중학교에서 20%이상 지역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가 보다 더 유기적으로 미래인재양성에 동참하고 학부모가 학교운영에 참여토록 제도화하는 등 철저히 학교중심의 교육을 정착시키겠다”고 역설했다. 경기도내 31개 시군별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40개사 연합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강명희) 회장단은 후보등록 마감 직후 이명박정부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태희 후보와 치열한 양자대결을 펼치고 있는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를 만나 주요 정책과 공교육 정상화 방안을 들었다. (편집자 주) 1. 먼저 어려운 단일화 과정을 통해 진보진영 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지역안보, 사회발전 앞장
원곡부동산 중개인 사무소 홍영환 대표는 일찍이 육군 제3사관학교를 졸업, 소위로 임관된 후 최전선 소대장을 비롯해 각급 제대 참모와 지휘관으로 국토방위의 보류로 또는 간성으로 사명을 다해오다가 예편 후 공도읍 예비군 중대장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선봉적 역할을 역동적으로 해온 국가관이 투철한 지도자이다. 공도읍 재향군인회 회장으로 활동 중 대통령 선거인단에 당선, 정치권에도 참여했으며, 공도읍 체육회장, 개발위원장 등 많은 단체 회장으로 높은 지도력과 친화력을 발휘, 읍민 화합과 지역발전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왔다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특히 바쁜 가운데에서도 공도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초아의 봉사를 통해 모두가 함께 더불어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에 정성도 쏟아왔다. 홍 대표는 애향심 또한 높은 인물로 정직과 성실을 기본으로 부동산 중개 매물에 대해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및 그 밖의 권리득실 변경에 관한 행위를 알선하는 부동산중개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의뢰받는 중개에 대해 완성되기 전에 당해 중개대상물의 상태, 입지 및 권리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당해 중개대상물의 권리를 취득하는 자에게 정확하게 설명하고 각종 근거 자료를 제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