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공동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김장김치기탁

김장김치가 필요한 가정에 당일 배분

 삼부공동체(회장 정일교)가 지난 19일 공동체 어르신들의 손맛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기탁 받은 50박스 김장김치를 직접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요처를 통해 김장김치가 필요한 가정에 당일 배분되었다.

 삼부공동체는 ‘동네어르신과 함께, 안성시 우리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동체로 마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주민 스스로 고민하고 추진하는 주민주도 사업이다.

 어르신의 맛깔스런 손맛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나누는 방식으로 기획이 되었으며, 겨울을 맞아 배추를 직접 절이고 씻고, 버무린 정성스런 김장김치를 나누어 주민 공동체를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쳤다.

 삼부공동체 신용섭사무국장은 “삼부공동체에서 어르신의 정성과 손맛을 담아 만든 김장김치를 나누게 되었다.” 며 “어르신들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나누는 감사한 기회를 더 많이 갖고 싶다.” 고 전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안성시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삼부공동체에서 주민주도 사업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에 나누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며 “기탁 받은 김장김치는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