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경기도와 손잡고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안성시가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진로·진학 정보 접근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매칭 사업으로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을 추진한다.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됐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에는 관내 5개교에서 8회에 걸쳐 356명이 사업에 참여한 바 있는데 사업은 안성시와 경기도가 7:3의 재원부담으로 추진되며, 각 학교 주관으로 상담을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운영된다. 또한 해당 학교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이동의 불편함이 없이 1:1 컨설팅을 통한 심층 상담 및 최신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대상은 학교의 자율적인 신청에 의해 안성고, 안성여고, 죽산고, 경기창조고 4개 학교로 4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며 총예산 1,400만원을 고르게 분배해 각 학교에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지역 및 경제적인 이유로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여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길 바라며, 학생들을 위해 사업추진에 열정을 다 하시는 진로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문의 안성시 미래교육지원센터팀 ☎678-685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