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2 유치원교육과정

통합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개최
안성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육과정과 방과후과정 지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9일, 안성몽실학교 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유치원교육과정 통합지원단 위원을 위촉하고 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성 유치원교육과정 통합지원단은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단, 유치원 생활기록부 지원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4월~5월간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다.

 통합지원단은 안성관내 원감, 유치원 부장 7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으로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협의회에서는 지난해 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상과를 되돌아보고, 2022년 상반기 운영 중인 유아교육 주요 사업을 모니터링하며 내실있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2022년 상반기 유치원 교육과정 통합지원단은 찾아가는 현장 지원사업을 통해 놀이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안전한 방과후과정 운영, 신규교사 및 저경력 교사 동행장학 사업 등을 적극 지원하고 유치원 교사의 요구사항 전반을 컨설팅한다.

 김진만 교육장은“유치원교육과정 통합지원단의 안성맞춤 현장 맞춤형 지원을 통해 놀이중심 유아교육을 정착시키고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모범 안성인< 로타리의 참된 봉사정신 실천
“로타리의 목적은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사회활동의 기초가 되도록 고취하고 육성하며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사회활동에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6, 7대 회장을 역임한 이희성 전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로타리의 설립 목적을 알리고 주지시키며 회원간 신뢰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데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실과 공평을 생활신조로 모두가 유익한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첨단산업의 석학으로 평택 동일공고에서 후진 양성을 위한 큰 스승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온 참된 교육자이다. 높은 학식과 온화한 성품, 친화적 대인관계로 모든 사람들의 찬사와 신뢰를 그리고 후진들로부터는 존경을 아낌없이 받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도덕적 수준과 진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단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이 현안이 되고 있는 이때, 이 회장의 갖고 있는 높은 역량을 나라와 지역발전이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항상 인화와 근면성을 중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