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게이트볼 메카도시로 우뚝

경기도협회장기 남부권 게이트볼 대회 일죽서 개최
5개시 88개팀 출전, 열띤 경합 속 안성3동 남자부 우승 영예

 경기도협회장기 남부권 게이트볼 대회가 28일 하루 동안 일죽면 주천리 소재 일죽 축구장에서 성황 속 열렸다.

 안성시게이트볼협회(회장 윤동섭) 주최·주관으로 열린 대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신원주 시의회의장, 일죽 출신 안정열 시의원, 김종길 안성시체육회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 등과 체육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대회에는 5개 시에서 88개팀이 출전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대회 결과 우승은 안성3동 남자부팀이 차지한 가운데 △준우승 용인시 양지팀 △공동 3위 평택시 진위팀, 평택시 평합팀이 각기 차지했다.

 경기남부 대회는 안성시를 비롯해 평택시, 화성시, 용인시, 오산시 등 5개 시가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개최해 오고 있다.

 한편 게이트볼 동호인과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화합함양 및 친목을 도모하고, 남녀노소가 다 같이 운동할 수 있는 스포츠로 안성시에서는 전 구장의 시설이 완비되므로써 안성시민 누구나 초등학생을 비롯한 80대 노인에 이르기까지 3대가 운동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로 발전되고 있다.

 안성시게이트볼협회는 지난 2019년 충주 수안보에서 전국 대회 우승을 한 바도 있는 게이트볼 지역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안성시가 게이트볼 메카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볼거리·즐길거리 多있다
안성시가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에 따르면 올해 열리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농특산품 판매장, 안성장터, 농경축산문화체험, 체험존, 공연 무대 등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의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농특산품 판매장에서는 최근 들어 증가하고 있는 안성시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와 바우덕이 축제 기간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및 현장판매를 통해 안성시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카드결제·농산물 주차장 배달·무료 택배 등 원스톱(One-Stop) 쇼핑 시스템의 지원으로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공부스에서는 종합안내소와 안성시 관광지원센터, 유모차·휠체어 대여소와 수유실 및 미아보호소, 의료지원센터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안성맞춤 명장들의 작품 전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안성장터에서는 안성 유기와 주물, 전통 농경문화 농기구 전시를 비롯해 전통 음식, 다도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전통문화의 체험 경험과 추억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경축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