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시장 장터 한마당 축제 열려

명월 예술단 아침부터 흥겨운 풍악과 재담으로 인기몰이

 죽산시장 장터 한마당 축제에서 품바 각설이 공연이 큰 인기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후 조용했던 죽산 시장 내에 흥겨운 풍악이 울려 퍼졌다.

 죽산시장 상인회 주최, 명월예술단 주관으로 24일부터 3일간 한마당 축제가 성황 속 열렸다.

 죽산면민은 물론 삼죽면과 인근 일죽면민들이 축제에 참가한 이날 행사에는 공연을 관람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렸으며, 축제 내내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한 행사가 됐다.

 죽산시장 상인회가 침체된 시장을 살리기 위한 한마당 행사에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명월예술단이 참여해 볼거리, 먹을거리 가득한 옛날 애환서린 시장 풍경을 재현, 구경나온 주민과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흥정하는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