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자랑 멋 자랑< ‘떡맛 최고 이문당 떡방을 아시나요?’

40년 노하우와 고품질 원료곡을 이용, 최강 떡 만들어
이종기‧문해규 부부 봉사심도 으뜸, 중앙시장 내 보령방앗간도 인기 속 성업 중

 ‘안성 최강의 떡집을 아시나요?

이문당 떡방이 수요층인 시민들의 절대적 신뢰와 환영을 받는 것은 안성농민들이 생산한 고품질 안성마춤 쌀을 주원료로 국내산 특미를 100% 사용하고, 무색소, 무방부제, 천연 재료를 이용해 떡을 빗기 때문에 떡의 맛과 품격이 다르다.

 더구나 이종기‧문해규 부부가 안성 복떡집을 시작해 40여 년간의 노하우와 정성으로 만들기 때문에 시민들로부터 변함없이 사랑과 각광을 받고 있다.

 옛부터 우리 민족은 유난히 떡을 좋아한다. 그래서 부모와 자식이 함께 도란도란 모여 앉아 떡을 먹으며 효행심과 가족애를 나누게 되는데 이문당 떡방의 떡 이야기가 화목 가득한 웃음꽃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이렇게 떡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종기‧문해규 부부는 금슬이 남다르고 봉사심 또한 으뜸이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3대 회장인 이종기 대표와 안성개나리로타리클럽 18대 회장을 역임한 문해규씨는 초아의 봉사를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를 앞장서 만들고 있는 참된 봉사인 가정이다. 특히 문해규씨는 시인이며 수필가로 시집 ‘여명의 빛’으로 큰 인기를 받은 여류 작가다.

 이문당 떡방은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주 생산품으로 백일, 돌떡, 고사떡, 이바지 음식, 개업, 최고급 영양 포장떡을 비롯해 떡케잌 등 각종 행사 맞춤 떡 등을 전문으로 하는 최고 떡방이다.

 떡방은 금산동 삼부아파트 앞에 위치해 있고, 중앙시장 내에는 보령방앗간으로 도토리 전자동 가공시스템을 갖추고 기름, 들깨가루, 고추장 밥 등 뿐만 아니라 약초분말, 약재환, 묵앙금 등을 성황 속 만들고 있다.

 시민들의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이문당 떡방과 보령방앗간은 오늘도 고객들의 사랑과 믿음을 받으며 성업 중에 있다.

(전화 031)676-3640, H‧P 010-6283-2752)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