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중앙시장 상인회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진행 쓰레기 감량, 환경보호 새 빛

 안성시노인복지관이 쓰레기로 버려지는 아이스팩의 재사용을 촉진·장려하기 위해 지난 11일, 안성중앙시장 상인회와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성중앙시장 상인회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안성중앙시장 상인회 송억한 회장과 관련 실무진,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최근 신선식품 온라인 배송 증가와 배달문화의 급속 성장으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증가했고, 특히나 젤 타입 아이스팩은 환경 오염물질로 대두돼, 양측은 아이스팩을 재사용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캠페인에 기여할 목적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은 노인복지관과 안성중앙시장에 설치된 수거함을 통해 기사용 아이스팩을 모아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세척‧소독한 후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에게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아이스팩 5개 수거 시 종량제 봉투 20L 1장을 노인복지관에서 교환해준다.

 김동선 안성시노인복지관장은 “이번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이 쓰레기 감량과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캠페인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모범 안성인< 로타리의 참된 봉사정신 실천
“로타리의 목적은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사회활동의 기초가 되도록 고취하고 육성하며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사회활동에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6, 7대 회장을 역임한 이희성 전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로타리의 설립 목적을 알리고 주지시키며 회원간 신뢰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데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실과 공평을 생활신조로 모두가 유익한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첨단산업의 석학으로 평택 동일공고에서 후진 양성을 위한 큰 스승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온 참된 교육자이다. 높은 학식과 온화한 성품, 친화적 대인관계로 모든 사람들의 찬사와 신뢰를 그리고 후진들로부터는 존경을 아낌없이 받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도덕적 수준과 진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단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이 현안이 되고 있는 이때, 이 회장의 갖고 있는 높은 역량을 나라와 지역발전이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항상 인화와 근면성을 중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