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복지사 역량강화 도모

'함께 지키자 건강' 주제 교육 통해 다양한 힐링 제공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가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사 대상으로 ‘건강 어디까지 챙겨봤니? 함께 지키자 건강!’이란 주제로 2022년 안성시 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을 지난 22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교육은 ‘듣기만 해도 힐링되는 날(1회차 9/22) 웰에이징(2회차 9/26), 스트레스 줄이는 협상소통스킬(3회차 9/29), 인싸 몸매완성 자존감 UP 워킹 School(4회차 9/30)’이라는 다양한 주제로 마련되어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간을 털어버리고, 사회복지사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박찬수 회장은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는 앞으로도 사회복지사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개발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부탁드린다”며 사회복지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 처우개선, 복지현장 실천기술개발,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 교육문의: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031-674-233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