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복지사 역량강화 도모

'함께 지키자 건강' 주제 교육 통해 다양한 힐링 제공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가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사 대상으로 ‘건강 어디까지 챙겨봤니? 함께 지키자 건강!’이란 주제로 2022년 안성시 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을 지난 22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교육은 ‘듣기만 해도 힐링되는 날(1회차 9/22) 웰에이징(2회차 9/26), 스트레스 줄이는 협상소통스킬(3회차 9/29), 인싸 몸매완성 자존감 UP 워킹 School(4회차 9/30)’이라는 다양한 주제로 마련되어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간을 털어버리고, 사회복지사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박찬수 회장은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는 앞으로도 사회복지사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개발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부탁드린다”며 사회복지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 처우개선, 복지현장 실천기술개발,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 교육문의: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031-674-233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