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과 꿈을 디자인하는 여성리더가 되는 첫걸음

안성시 ‘여성리더 양성아카데미’ 열광 중

 안성시가 지난 5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안성시 여성리더 양성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진 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안성시 여성리더 양성아카데미는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열정 있고 능력 있는 여성을 발굴해 지역사회 내 여성의 정책 참여 및 실천 방법에 대한 역량 강화 등 여성활동가로서의 역할을 성장·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아카데미는 ‘여성이 열어가는 참여의 세상’이라는 주제로 개강식을 열고 향후 △공감과 협업의 리더를 위한 솔루션 △능력 있는 여성리더를 위한 실습과 체험 △우리가 만드는 공감과 행복 △현장에서 답을 찾다! 우수지역 벤치마킹 △비전과 꿈을 디자인하는 여성리더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일정은 10월 5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주 2회, 총 6회로 진행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여성분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과 길을 안내하고 여러분들의 목소리와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작은 활동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리더까지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